상단여백
HOME N 뉴스마켓 문화 핫포토
[문화N/뉴북] 바캉스 추천도서1 '모나리자 바이러스'
최정화 기자 | 승인 2016.07.27 00:36

이번 코너는 베스트셀러와 신간을 소개해 드리는 '뉴북'입니다.

시원한 나무 그늘이나 커피향 그윽한 카페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고 싶은 건 누구나의 로망일텐데요.
이 핑계 저 핑계 대다보면 반년에 책한권 읽기도 힘든 것이 우리네 고단한 삶입니다.

그.래.서. '뉴북'이 여러분과 함께하는 '1월1책'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뉴북이 선정한 책을 읽고 리뷰를 공유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문자로 '뉴북신청' 이라고 보내주시면 여러분의 이야기를 담아 책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오늘은 무더운 날에 간담이 서늘해질만큼 흥미진진한 스릴러 한권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텐데요.
'티보어 로데'의 <모나리자 바이러스>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멈출 수 없을 것이다!' 라는 카피에 동의하지 않을 수 없을텐데요.
'유럽 서점가를 강타한 블록버스터 스릴러!라는 수식어가 괜한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500년의 시차를 두고 진행되던 사건들이 서서히 하나로 합쳐지는 내용이 속도감 있게 전개되는데요.
초반부터 빠르게 펼쳐지는 속도감에 책장을 넘기는 속도 또한 빨라집니다.

변호사이자 저널리스트틀트로 활동중인 이 책의 저자 '티보어 로데'는 첫 소설 <영원의 바퀴>로 독자와 평단으로부터 폭발적 관심을 모으며 데뷔를 했습니다.

'티보어 로데'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생한 인물들,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 듯한 역동적인 묘사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검증이 필요 없는 스릴러 작가’로 이미 자리 매김을 했는데요.
이번에 출간한 세 번째 소설 《모나리자 바이러스》는 그가 이제껏 써낸 작품 중 가장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댄 브라운의 귀환’이라는 찬사까지 받으며 유럽 서점가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댄브라운'의 <다빈치코드>와 <천사와 악마>가 그리우신 분들은 이 책으로 다시 한번 그 감동에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댄브라운의 귀환'이라는 한 문학평론가의 찬사에 이 책을 선택한 사람이 적지 않을 것 같은데요.


◆ 줄거리
미스 아메리카 선발대회 참가들이 실종되고, 세계 각 지역에서 벌들이 떼죽음을 당합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건물이 폭파되고, 전 세계 영상 데이터가 훼손되는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번지게 되죠. 목적도 이유도 알 수 없이 세계 곳곳에서 터지는 사건들로 모두가 공포에 떠는 가운데, 비밀의 실체에 다가가는 신경미학자 헬렌과 FBI 요원 밀너!
그들은 모든 사건이 연결되는 지점에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있음을 알게 됩니다.

 

◆ 모나리자의 미스터리
"인류 최고의 명작 <모나리자>는 그 미스테리함 때문에 유독 더 사람들의 호기심을 받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모나리자'라는 제목부터 모나리자의 눈썹, 그리고 그림의 재료 등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내용은 많지만, 가장 큰 미스터리는 '초상화의 미소'입니다.
다양한 감정과 신비로움이 느껴지는 미소는 시대의 흐름과 대중의 기호에 따라 수많은 해석을 낳고 있으며, ‘모나리자의 미소’는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을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더 놀라운 사실은 현대 기술의 힘을 빌려 모나리자 미스터리를 풀기 위한 과학적 시도가 오히려 모나리자를 둘러싼 의문을 더욱 키우고 있다는 점입니다.
엑스레이, 반사광 기술 등을 동원하여 모나리자의 실체를 밝히고자 했던 연구가들은 초상화의 표면에 드러난 인물 외에 또 다른 인물이 그림 속에 숨어 있다는 주장을 하는가 하면, 해부학적인 관점에서 초상화 속의 인물을 연구한 의학자들은 이 인물이 여성이 아니라 남성이라는 결과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모나리자는 의문을 풀고자 하는 현대인들에게 더 큰 의문을 남기며 여전히 신비로움에 쌓여 있습니다.

외면의 아름다움에만 집착하는 현대사회에 경종을 울리고, 진정한 아름다움, 즉 내면의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책! <모나리자 바이러스>였습니다.

#N뉴스마켓#개국#스마트미디어앤#원자현#김정은#빙나리#김선미#정유현#박윤미#한국전통의학연구소#연예기사#먹방#신문#뉴스#팟캐스트#신넘버쓰리#유튜브#페이스북#트위터#다음팟#카카오톡#아프리카tv#빙글뉴스#뉴북#책추천#모나리자바이러스#덴브라운#추천도서#베스트셀러#신작#스릴러소설

최정화 기자  jhchoi@smartmedian.com

<저작권자 © 스마트 미디어 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미디어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스마트미디어앤  |  등록번호 : 서울아 03897  |  등록일자 : 2015년 9월 11일  |  제호 : 스마트미디어N뉴스
발행인 : 황성연  |  편집인 : 이쌍규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52길 13  |  Tel 02-515-1322
발행일자 : 2015년 9월 21일
Copyright © 2017 스마트미디어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