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 뉴스마켓 연예 SMN 추천뉴스
아는 사람만 아는 연예인 ‘친인척 관계’ [스타☆인사이트/0109]
황혜연 기자 | 승인 2017.01.09 23:03

<앵커>
스타들의 이모저모를 통찰하는 연예 뉴스 '스타인사이트'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연예계에는 사촌과 사돈으로 이어진 스타 가족이 많습니다.

오늘은 아는 사람은 다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헉'하고 놀라게 된다는 연예인 친인척 관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혜연 기자, 안녕하세요.

<기자>
네. 안녕하세요.


<앵커>
요즘 드라마 ‘도깨비’에서 안방극장을 제대로 홀리고 있는 배우 공유씨에게 톱스타 가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게 누구죠?


<기자>
공유씨 스타 가족의 정체는 놀랍게도 대한민국 톱배우 강동원씨 였습니다.

연예계에 데뷔하기 전부터 모델 활동을 하며 친분을 쌓아온 공유씨와 강동원씨.

알고 보니 두 사람은 ‘사돈 지간’ 이였습니다.

공유씨와 강동원씨의 할아버지는 부산에서 어렸을 적부터 호형호제했던 사이였다고 합니다.

이후 서로 자녀를 결혼시키며 사돈지간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유씨와 강동원씨는 지난 2004년까지 서로가 사돈인지 전혀 몰랐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서로의 활동을 응원해주는 돈독한 사이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앵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두 배우가 사돈관계였다는 사실, 놀랍네요.

또 연예계에는 훈훈함을 자랑하는 사촌지간들도 꽤 많다죠?


<기자>
네. 외모와 끼가 꼭 닮은 한집안 스타들부터 의외의 친인척 스타들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면으로 보시죠.

먼저 모델 비비안 씨는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유리씨의 사촌동생으로 알려졌습니다.

얼굴도 몸매도 예쁜 두 사람은 함께 화보도 찍었는데요. 우월한 유전자를 사이좋게 나눠가진 모습입니다.

가수 환희씨와 배우 이장우 씨 역시 연예계 대표 스타 패밀리입니다.

환희씨 모친과 이장우씨 모친은 친자매로, 두 사람은 매우 가까운 이종사촌 관계입니다.

환희씨와 이장우씨는 함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형제애를 보여줬습니다.

독특한 성 씨 때문에 친척관계라는 것을 알게 된 스타도 있습니다.

바로 그룹 비투비 육성재 씨와 장미여관의 육중완 씨 인데요.

두 사람은 옥천 육씨로 육성재씨의 아버지와 육중완씨 항렬이 같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방송활동을 통해 같은 육 씨 성을 지닌 것을 안 뒤로 서로의 활동을 응원하며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가수 로이킴과 방송인 신재은씨도 사촌지간임이 밝혀졌구요.

그룹 '쿨' 출신 이재훈 씨와 가수 이정씨도 사촌지간으로, 함께 방송에 출연하며 돈돈한 우애를 보여왔습니다.

가수 유희열씨에게도 숨겨진 연예계 혈족이 있었습니다. 바로 개그우먼 신보라씨 인데요.

두 사람은 외가 쪽의 6촌 사이로 알려졌습니다.

어딘가 모르게 닮은 두 사람은 함께 cf에도 출연하며 끈끈한 사이를 과시했습니다.

<앵커>
스타들이 가족이자 절친으로 서로 특별한 우정을 키워나가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네요.

연예계 스타 패밀리 하면 한혜진 씨를 또 빼놓을 수 없죠?

<기자>
네. 한혜진씨의 형부는 이미 잘 알려진 대로 배우 김강우씨입니다.

김강우씨는 한혜진 씨의 첫째 언니 한무영 씨와 결혼해 주목을 받았죠.

또 둘째 언니 한가영 씨는 스타셰프 조재범씨와 결혼했습니다.

그리고 한혜진 씨는 축구 선수 기성용 씨와 결혼하며, 연예계, 스포츠계, 셰프계를 아우르는 금빛 족보를 완성했습니다.

한혜진씨 가족들은 서로에 대한 애정도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김강우씨는 막내 처제인 한혜진씨를 평소 각별히 여기며, 선배 배우로서 연기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한혜진씨 아버지가 사망했을 당시 상주로서 자리를 지키며 가족들에게 큰 버팀목이 되기도 했습니다.

<앵커>
연기파 배우 권율 씨에게도 숨겨진 스타 패밀리가 있는데, 대배우 최명길씨로 알려졌네요? 


<기자>
네. 두 사람은 이모와 조카 관계로 무척 가까운 사이 입니다.
최명길씨는 권율씨 모친의 여동생으로 알려졌는데요.

권율씨는 어린 시절 이모의 연기를 보며 배우의 꿈을 키워왔다고 합니다.

최명길씨는 권율씨가 배우로 데뷔한 뒤 그의 작품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하며 무한한 애정을 쏟은 것으로 알려집니다.

하지만 권율씨는 자신이 최명길의 조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 누가 될까 걱정해, 데뷔 후 6년 간 가족 관계를 숨겨왔다고 합니다.

사실이 공개되자 권율 씨는 “이모와 가깝지만 또 한 편으론 굉장히 어려운 존재”라며 “연기와 작품으로만 알려지고 싶었다”고 심경을 고백했습니다.

<앵커>
네. 황혜연 기자 연예계 남다른 가족관계 잘 들었습니다.

만인의 연인이기 전에 누군가의 가족인 스타들!
그들의 빛나는 족보에 놀라움도 있었지만, 돈독한 가족애에 훈훈함도 전해집니다.

금빛 족보를 지닌 우리의 스타들, 앞으로도 서로에게 힘이 되주며 방송에서 좋은 모습 더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럼 스타인사이트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스마트미디어앤#스타인사이트#사촌#사돈#친인척관계#연예계#스타가족#공유#강동원#소녀시대유리#비비안#환희#이장우#육성재#육중완#이재훈#이정#6촌#유희열#신보라#혈족#한혜진#김강우#기성용#권율#최명길#조카#이모#금빛족보#연예인#황혜연기자

황혜연 기자  hhy8318@smartmedian.com

<저작권자 © 스마트 미디어 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미디어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스마트미디어앤  |  등록번호 : 서울아 03897  |  등록일자 : 2015년 9월 11일  |  제호 : 스마트미디어N뉴스
발행인 : 황성연  |  편집인 : 이쌍규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52길 13  |  Tel 02-515-1322
발행일자 : 2015년 9월 21일
Copyright © 2017 스마트미디어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